본문으로 바로가기

학점계산기 : 나의 평점은 몇 점

category 유용한정보 2020. 12. 8. 12:00

학점계산기 : 나의 평점은 몇 점일까?

 

저도 4년제를 가고 싶었지만, 못갔습니다. 저는 실업계를 나온 청년. 학점계산기를 사용해본 적이 거의 없는 듯 합니다. 왜냐면 학교에 가서도 매일 술만 마시며, 포장마차에서 추억을 쌓았고, 학점은 쌓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저에겐 사실 학점계산기는 많이 생소하군요. 열심히했더라면, 많이 공감할 수 있었을텐데. 여러분 공부 열심히 하시길 바랍니다. 

 

 

 

 

 

 

 

 

우리나라에 대학 엄청 많이 있죠. 전문대학교, 경동대학교, 국립대, 대전대학교,. 부산광역시 대학교가 연관검색어에 있군요. 대학교는 지역별, 특성별, 국공립, 사립, 대학원대학교 저도 사실 이렇게 알아보질 않았는데, 이번기회에 보게 되네요.

 

카이스트, 경기대, 경희대, 국민대, 성신여대, 세종대, 서강대, 서울대, 홍익대, 중앙대, 연세대, 이화여대 등등 제가 잘 알고 있는 대학도 보이고 처음 보는 대학도 보이는군요. 대학이 다르다고 학점 점수 계산은 변하지 않겠죠?

 

 

 

 

네이버-학점계산기(바로가기)



 

 

 

학점계산기는 네이버에서 제공하고 있으며, 학점 만점기준, F학점포함여부 선택, 과목작성, 점수 선택(A,B,C,D,E,F), 학점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전공과목일 경우에는 전공 체크박스에 체크를 해줍니다. 위 계산기는 간단한 계산을 할 수 있는 계산기이기 때문에 학점변환 결과는 일반적인 변환식을 적용하였기에 정확한 변환 결과에 대해서는 학교의 학적과를 통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계산하면 위와 같이 결과가 나옵니다. 총평점, 전공평점, 이수학점, 전공이수 그리고 학점을 변환 시 점수도 알려줍니다. P는 0학점이기 때문에 넣을 필요 없다능. 네이버만 알아보기엔 좀 그러니 다른 사이트들도 한 번 둘러보죠. 사람인, 잡코리아, 인크루트 등 여러 취업사이트에서 제공하지만 그 중에서! 인크루트 계산기(바로가기)를 살펴보죠.

 

 

 

 

 

 

 

인크루트의 경우에는 학점을 작성하는 곳이 1곳 뿐이네요. 그리고 바로 학점을 변환해줍니다. 사실 이건 대학교 학점계산기라기 보다는 기업마다 원하는 학점 기준을 알아보는 학점변환이라고 볼 수 있겠군요. 그렇다면 학점 계산기는 역시 네이버 학점계산기가 가장 빠르고 편리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