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공항철도시간표ㆍ요금 할인 팁

category 유용한정보 2021. 1. 13. 16:19

공항철도시간표ㆍ요금 할인 팁


예전에 회사에서 워크샵 갈 때 공항철도를 2번 정도 이용했던 것 같습니다. 해외에 간다는 생각은 꿈에도 하지 못했지만, 제가 해외를 가게 되다니, 아무튼 그 때 공항철도는 정말 생소하였고, 힘겹게 버스를 타고 걸어서 공항을 가야 했던 때를 생각하면 지하철은 정말 편합니다. 물론 버스도 편하긴 합니다만, 지하철은 어느정도 구간이 지나가면 정말 편하게 갈 수 있어요. 그리고 혹시 화장실에 가고 싶으면 내릴 수도 있으니까요. 하지만 버스는 화장실에 가고 싶으면 못갑니다. 물론 직통을 이용했을 경우에는 화장실엔 못가죠. 그럼 지금부터 공항철도시간표와 요금 그리고 할인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천국제공항까지는 지하철은 직통과 직통이 아닌 것이 있습니다. 요즘 노선도 많아져서 예정보다 더욱더 많은 곳에서 공항철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역에서 인천국제공항까지는 58km입니다. 일반열차의 경우에는 지하철과 똑같지만, 직통의 경우 2인좌석씩 나열되어 있습니다. 무궁화호를 생각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예전과 다르게 열차를 탈 수 있는 곳이 많아지다보니, 해당 역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범위도 넓어진 것 같습니다. 열차시간표(평일, 휴일) 그리고 해당 역정보, 환승정보, 해당 역의 관광정보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럼 가장 필요한 시간표들을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체크박스를 안한 옵션의 경우 시간표에 회색으로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일반열차, 직통열차 이렇게 2가지 옵션이 있을 경우에 일반열차를 체크했다면 일반열차는 검정색으로 표시되고 직통열차는 회색으로 표시됩니다. 상황에 따라 제가 임의적으로 한 부분도 있으니 양해부탁드립니다. 





서울역 






공덕역






홍대입구역






디지털미디어시티역






김포공항역






계양역






검암역






청라국제도시역






영종역






운서역






공항화물청사






인천국제공항







공항철도 요금 







공항철도는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직통열차와 일반열차로 구분됩니다. 일반열차의 경우에는 교통카드로 가능합니다. 하지만 직통열차를 이용할 경우에는 열차운임을 별도로 지불해야 합니다. 어른의 경우 8,000원, 어린이의 경우 6,900원입니다. 하루에 58회를 운영하며 운행시격은 평균 35분 정도 입니다. 승차권은 서울역 지하 2층 직통열차 고객안내 센터 혹은 인천국제공항역 교통센터 지하 1층 직통열차 고객안내센터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직통 공항철도 요금 할인 받는 법 서울역 우리은행 환전센터 환전을 받으면 공항철도 요금을 8,000원이 아니라 6,900원에 받을 수있습니다. 표 구입시 영수증 제시하면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즐거운 여행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