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네이버 메일 대용량 파일 첨부 방법 (간단)

category DeVice 2020. 12. 10. 07:30

메일을 얼마나 자주 활용하시나요? 매일 스팸메일 때문에 걱정이시죠? 어디서 내 개인정보가 유출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 계속되는 스팸메일. 오늘의 주제와는 다르나 나중에 스팸메일차단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과 다르게 이제 메일로도 대용량 파일을 보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메일이 아니더라도 클라우드 주소를 상대방에게 전달해서 클라우드에서 다운받게도 할 수 있게 되었죠. 그럼 네이버 메일을 통해 대용량 파일을 첨부하고 전송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우선 네이버 메일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하고 네이버 메일 메뉴로 이동하시길 바랍니다. 로그인 하시면 우측에 회원 상세내역에서 [메일]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메일 페이지로 이동한 후에 메일쓰기 혹은 자신에게 메일을 보낼 경우에는 '내게쓰기'를 누릅니다. 간혹 급하게 파일을 저장해야 하는데 어디에 저장해야 할지 생각이 나지 않을 경우 '내게쓰기'기능을 통해 중요한 파일을 메일로 저장해놓을 수 있습니다. 파일을 저장해야 하는데 USB가 없는 상황에서 자주 활용하곤 합니다.











메일쓰기로 이동한 뒤에 [파일 첨부]에서 [내 PC]를 클릭한 후에 대용량 파일을 선택해서 메일에 첨부하시면 됩니다. 혹은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파일을 메일로 불러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네이버 클라우드에 있는 파일을 불러와서 메일로도 전송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