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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에서 주는 전국민 긴급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이 월요일부터 요일제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요일제 적용 마지막날로 끝자리 0과 5인 사람들의 신청이 가능하고 해당 9개 카드사의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은 가구당 지급되는 것이기 때문에 세대주 명의의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로만 수령이 가능합니다. 또한 자주 쓰는 카드로 포인트를 지급받아도 되지만 지급받은 포인트가 전월실적으로 인정받아 카드사 혜택을 누릴 수 있기 때문에 가장 혜택이 큰 카드로 지급 받는 것이 유리합니다.


▼ 참고 : 체크카드 보다는 신용카드로 받는 것이 유리


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지급받은 포인트는 전월실적으로 인정되기 때문에 혜택을 많이 받는 카드로 사용하세요. 


▶ 사용가능한 카드사는 9개 카드사


- 롯데카드, 삼성카드, 국민카드, 신한카드, 현대카드, 농협카드, 하나카드, 우리카드, BC카드

- 국민은행, 신한은행, 농협채움카드, 하나은행, 우리은행 BC카드는 해당 카드사에서 신청하는 것이 아니라 BC카드사에서 신청해야만 합니다.

- 1개의 카드사만을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만약에 국민카드를 이용하는데 세대주 명의의 국민카드가 여러장이면, 국민카드로 받은 포인트는 여러장으로 나눠서 사용할 수 있으며 모두 실적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본인의 국민카드가 3장인데, 국민카드로 긴급재난지원금을 100만원 수령했다면, 30만원/30만원/40만원으로 나눠서 사용가능합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는 국민카드 포인트가 있어도 긴급재난지원금으로 받은 포인트가 먼저 차감되며, 사용기한인 8월31일까지 모두 사용해야 합니다. 사용하지 않고 남은 포인트는 환수되어 기부되니 유의하세요.


소지한 카드중 주로 사용하는 카드인 국민카드로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하는 방법을 KB국민카드 어플로 진행해보았습니다. 마지막에는 사용가능한 사용처도 정리해보았으니 확인해보세요.



KB국민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4가지방법


국민카드로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하는 방법은 홈페이지와 KB국민카드 모바일 어플, 리브메이트(Liiv Mate) 어플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는 토스를 이용하신다면 토스어플에서 국민카드 모바일 페이지로 신청할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오늘부터 ARS 및 전화로도 신청할 수 있으니 상담사에게 편하게 신청할수도 있습니다. 


신청을 완료하게 되면 신청완료 문자, 지원금 입금문자, 사용내역과 남은 잔액까지 문자로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알림은 무료로 제공받기 위해서는 어플에서 설정해야 합니다. 만약 신청전이거나 마케팅 이용동의를 안했다면 재난지원금 사용하는 기간동안은 변경하는 센스를 발휘하는 것도 도움이 될것같습니다. 알림 설정을 확인해보세요.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기간 및 방법


국민카드 온라인 신청(홈페이지/KB국민키드/리브메이트) : 5월11일 월요일 07:00~

오프라인 방문 신청 : 5월18일 금요일 09:00~

5월15일까지는 5부제로 해당기간에 신청할 수 있지만, 16일부터는 매일 신청가능



KB국민카드 어플로 신청방법


국민카드 어플을 실행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은 설정해 놓은 로그인 모두 가능합니다.(아이디/지문/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고 홈화면에 가면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팝업창이 뜨는데 거기서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유의사항에 대한 내용의 팝업창을 확인하고 이용동의에 정보를 입력합니다. 이후 로그인을 안했다면 새롭게 로그인을 하고 카드정보를 입력하면 완료됩니다.



※ 논란이 되고 있는 기부를 할지 여부에 대한 체크버튼이 있으니 잘 확인하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기부하기로 선택했다고 할지라도 당일에는 취소가 가능하니 당황해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단, 당일에만 기부 취소가 가능합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신청완료 문자가 오며, 정확히 2일 후에 입금이 되네요.




긴급재난지원금 ARS 전화로 신청하는 방법


오늘이죠. 15일부터 전화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업무시간에는 상담사와 상담하면서 신청할 수 있고, 업무시간이외에는 ARS자동응답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고객센터를 통해서 상담사와 전화로 설명을 들으면서 신청을 하면 인터넷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자에게 유용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문제가 되고 있는 잘못 기부하는 실수도 방지될 것입니다.


카드사별로 고객 콜센터와 ARS 자동응답 운영시간이 상이합니다. 신한카드와 삼성카드는 24시간 콜센터를 운영하여 상담사 연결이 가능하지만, 국민카드는 아쉽게도 업무시간에만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단, 업무시간이외에는 다음날 예약접수도 받고 있으니 활용하면 도움이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 콜센터 운영시간 : 9시부터 18시까지

- ARS 운영시간 : 0시 30분부터 23시 30분까지


국민카드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는 방법은 어플신청방법과 동일한 방식입니다.


홈페이지 접속하여 로그인하고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버튼 선택하고 이용동의, 본인인증 후 신청정보 확인하면 완료됩니다.




<출처 : 국민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