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금연 성공법 '나는 이렇게 했다!'

category 유용한정보/건강상식 2020. 12. 30. 15:09

금연 성공법 '나는 이렇게 했다!'


이제 3일후면 2017년이 끝나고 2018년 황금개의해라고 불리우는 무술년이 시작됩니다.


새해가 되면 우리들이 가장 많이 하는 것이 무엇일까요?


바로 새해계획입니다.


그 중에서 담배를 피는 흡연자들은 대부분이 새해에는 금연을 해야겠다는 금연 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하지만 정작 실상은 어떤가요?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실패를 경험하게 됩니다.


어렵지 않을꺼 같은데 금연이라는게 보통일이 아닙니다. ㅎ~






작심삼일이라는 말이 괜히 나온게 아닙니다. 어려운 일에는 다 이유가 있답니다.


담배에 들어있는 니코틴은 WHO에서 정한 1급 중독 물질입니다. 이런 물질이 들어있는데 계획만 세우고 쉽게 금연성공을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셨나요?


가끔 영화를 보면 우스겟소리로 '들어올때는 니 맘대로 들어왔지만 나갈때는 그냥은 못 나간다!' 라는 얘기가 있죠? 손가락 하나 내 놓고 가라! 말입니다.


이처럼 금연을 성공하려면 피우기는 쉬웠던 담배! 끊기는 정말 한쪽 손가락을 잃어버리는 심정으로 독하게 마음을 먹어야 한답니다.


오늘 제가 알려드리는 금연 성공법은 흔하디 흔한 경험담일수도 있지만 효과가 좋다고 얘기할 수 있습니다.


한번 해보시죠! 성공하시는 분들 분명 계실겁니다.





금연 성공법 '나는 이렇게 했다!' 경험담 공유


일찍 담배를 시작했던 나는 20대를 꼴초의 시기로 보냈습니다. 당구장과 PC방에 친구들과 가면 정말 담배를 물고 살곤 했습니다. 이제는 PC방에서는 담배를 필수없죠?


이런 내가 담배를 끊은지 5년이 넘었다고 하면 말 다했습니다.


친구들 역시 독한놈이라고 부를 정도니까요.


사설이 길면 힘들어지겠죠? 


알려드릴께요! 


제가 담배를 끊을 수 있었던 건 바로 '금연을 할 수 있는 동기유발'이었습니다. 어떻게 해서든 할수밖에 없는 상황을 스스로 만드는 것입니다.


하루에 한갑이상 피던 내가 담배를 끊게 된 결정적인 이유를 만드는 것입니다.


내가 만든이유는 딱 두가지였습니다.




첫째. 30대에 접어들면서 유전적 탈모증상이 시작됨


남자들의 고민거리중 하나가 30대가 넘어서고 회사에서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탈모가 시작된다는 것입니다. 

특히 아버지가 대머리인 경우는 백퍼 유전적 탈모의 시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돈도 없고 가진것도 없고 머리에 든것도 없고 결혼도 못했는데 대머리가 되면 얼마나 비참하겠냐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이때 탈모에 대해 알아보던 중 담배가 탈모를 유발한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그래서인지 탈모를 치료하려는 사람들은 대부분 금연을 하고 있다는 사실 알게됩니다. 


이때 강하게 마음을 먹습니다. 아무리 좋은 담배라도 탈모에는 양보를 하자! 라는 심정으로, 한쪽 손가락을 짤라낸다고 생각하면서 금연을 시작하게 됩니다.


첫번째 동기부여가 나의 금연 성공법 중 하나입니다.





둘째. 담배피는 여자친구


만나던 여자친구가 있었는데 여자친구 역시 담배를 피웠습니다. 30대가 넘어서면서 결혼을 생각하다보니 아기도 가질텐데 여자친구가 담배를 계속 피는 건 몸에 안 좋겠구나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때 생각없이 미래를 생각한답시고 '자기는 임심을 해야 하니까~ 담배를 끊는게 어때?' 라고 이야기했다면 아마도 씨알도 먹히지 않았을 겁니다.


니는 피는데 나는 임신을 해야 하니까 담배를 끊으라고? 이런 반응을 보이면서 역효과가 날게 분명합니다. 그래서 고민 고민하다. 탈모치료도 시작해야 하고 담배피는 여자친구도 보기 싫어지고 미래도 생각해야 한다는 일념하에 함께 금연을 권유했습니다. 처음에는 반색하던 여자친구도 함께 금연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담배를 끊는 것이 두번째 금연 성공법입니다.


전 특별한 경우이지만 여자친구가 담배를 안 핀다면 금연할 수 있게 도와달라고 하세요.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알려서 협조를 구하는 것도 금연에 분명 도움이 됩니다.




글이 길어졌네요. 별 쓸데없는 글이라고 생각할수도 있지만 각자 금연 성공법을 실천할 수 밖에 없는 절대적이 이유를 대고 실천해보세요! 성공 가능성이 매우 높아집니다.


시중에서 파는 금연보조제나 금연 교실에 간다고 해서 담배를 끊는 것은 어렵습니다.


자신의 의지가 중요하죠!


사랑하는 사람을 생각하면서 (부모님, 여자친구, 자식 등) 금연에 도전해보세요!


2018년도에는 금연 성공을 통해 자신의 건강을 챙길수 있는 한해가 되시길 응원해보겠습니다.


파이팅!




P.S : 금연시 도움되는 행동(금연 성공법 대처방안 세우기)


1. 평소에 담배를 많이 피던 장소는 가지 말기

2. 금연을 시작하고 한 석달이상은 술 마시지 말기

- 술은 마시면 이성적 능력이 떨어져 의지와 상관없이 담배를 피게 된다.

3. 물을 많이 마시기

4. 운동을 시작한다. 

- 유산소 운동(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겪한 운동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