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나의 습관 노트엔

category 서랍장/일상 2016. 10. 31. 00:16

습관 노트에 습관을 지금 절대적으로 지켜야 할 것들로 바꿔야 할 것 같다. 우선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것으로 변경하고, 오전에 업무 정리 및 준비하는 형태로 너무 앞선 습관보다는 초식이 될 습관들을 우선적으로 만들어가야 할 듯 하다. 지금 급한 건 계획이다. 그리고 습관목록에 불필요한 행동들을 추가해야겠다. 습관 노트를 항상 가지고 다니며, 나의 습관이 바뀔 때까지.




약간의 의문이 드는 것은 일기쓰는 것은 습관노트에 작성하지 않았는데, 습관이 되어버렸다. 정리해보면 이렇다. 오전에 블로그 업무를 모두 끝내고, 아침에 일어나서 모든 운동을 끝내고, 아침에 일찍 일어나고, 매일 매일 1개씩 상품을 업데이트하는 것이다. 아니다. 랜덤 실천이라는 것을 정해 놓자. 실행력을 습관으로 만드는 것이다. 갑자기 좋은 생각이 떠올랐다. 이건 약간 굿 아이디어다. 그리고 빨리 움직여서 파이프라인을 만들어 놓아야 한다. 그래도 우선은 하루에 정해진 습관 목록은 잘 지켜나가고 있다. 더 중요한 것은 시간을 더욱더 소중하게 사용하기 위함이다. 소중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내가 하루에 시간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야만 한다.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지 말고 가능하다고 생각하고, 실천하면 된다. 그럼 뭐든지 된다. 아니 내가 원하는 건 할 수 있다. 내가 이 순간에도 피곤하다고 블로그를 하지 않고 그냥 잔다면, 지속성이 떨어지게 되고, 멧집이 약해지게 된다. 그러니 큰 효과가 없더라도 일정 패턴의 행동들을 계속해서 이어나가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