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농협은행은 이용하는 연령층이 다른 은행에 비해서 높은것이 특징입니다. 따라서 다른 은행과 달리 아직까지 텔레뱅킹 서비스를 이용 비중이 높습니다. 오늘은 농협은행에서 텔레뱅킹 서비스를 통해 간편하게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효율적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통해 농협 텔레뱅킹 신청 방법부터 이용(이체한도, 수수료,콜백 서비스)까지의 모든 과정을 자세히 알아보고 편리하게 이용해 보세요.

 

 

농협 텔레뱅킹 콜센터 전화번호 신청 이체한도 수수료

 

 

농협 텔레뱅킹이란?

농협 텔레뱅킹 서비스는 전화를 통해 계좌 조회, 이체, 공과금 납부 등 다양한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따라서 다른 말로는 폰뱅킹이라 불리우며 복잡한 절차 없이 간단한 전화 한 통으로 빠르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어, 예전에는 많은 사람들이 이용했습니다. 인터넷뱅킹이 나오기 전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용했습니다.

 

 

텔레뱅킹 신청 방법과 전화번호

농협 계좌를 가진 모든 고객은 쉽게 텔레뱅킹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먼저 농협은행에 방문하여 텔레뱅킹 신청을 하고 보안카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온라인을 통해 신청을 할수도 있지만 보안카드가 없다면 가까운 농협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여 수령해야 합니다. 이후, 농협 콜센터를 통해 서비스를 활성화시키고,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텔레뱅킹 이용 서비스범위와 이체 한도

농협 텔레뱅킹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다양합니다. 계좌 조회, 타행 이체, 잔액 조회, 공과금 납부 등의 기본적인 은행 업무부터, 분실 신고, 금융 조회 내용 FAX 수령 등의 특별한 서비스도 제공됩니다. 특히, 일일 이체 한도는 최대 5억 원까지 가능하며, 한 번에 이체할 수 있는 최대 금액은 5천만 원입니다.

 

 

텔레뱅킹 이용 수수료 정보

농협 텔레뱅킹을 이용할 때 발생하는 수수료는 거래 유형에 따라 다릅니다. 타은행 계좌로 송금할 경우 자동음성을 이용하면 1회당 500원, 상담원을 통해 이체할 경우 1회당 10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반면, 농협 계좌로 입금할 때는 자동음성으로는 무료이며, 상담사를 통해 입금할 때만 5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텔레뱅킹 콜백 서비스

농협은행에서는 텔레뱅킹 콜백 서비스를 운영중입니다. 콜백 서비스는 평일 기준 영업시간내에 콜센터로 전화 문의 할 경우 상담사 연결이 원할하지 않은 경우 상담사가 전화를 하도록 요청하는 서비스입니다. 본인의 전화번호를 남기면 당일 상담사를 통해 전화를 받을 수 있어 편리합니다.

 

 

농협 텔레뱅킹 FAQ

Q1: 농협 텔레뱅킹 서비스 신청은 누구나 가능한가요?
A1: 네, 농협 계좌를 소유한 모든 고객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Q2: 농협 텔레뱅킹을 이용할 수 있는 콜센터 전화번호는 무엇인가요?
A2: 농협 텔레뱅킹 이용 가능한 주요 콜센터 전화번호로는 해외 +82-2-3704-1004, 농축협 전용 1661-2100, 1522-2100, 농협은행 전용 번호 1588-2100이 있습니다.

Q3: 농협 텔레뱅킹 신청 후 사용 시작까지 시간이 얼마나 걸리나요?
A3: 신청 후 보안 카드 발급과 비밀번호 설정을 마치면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 이용 시 비밀번호 등록은 3일 이내에 완료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텔레뱅킹 신청 방법부터 이용 가능한 서비스, 이체 한도 및 수수료 정보까지 알아보았습니다. 텔레뱅킹은 인터넷뱅킹이 불편하거나 어려운 분들에게 대안이 되는 서비스입니다. 은행업무를 보고 싶은데 은행에 가는 것이 어렵다면 효율적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합니다. 텔레뱅킹 이용을 통해 비대면 은행업무를 이용에 도움이 되길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