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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메뉴얼

category 서랍장/잡다한지식 2020. 12. 17. 12:39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메뉴얼



새마을금고의 인터넷뱅킹은 개인과 기업으로 구분됩니다. 혹시 인터넷뱅킹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뱅킹'은 인터넷이 가능한 PC를 통하여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사이트에서 각종 조회, 계좌이체, 예적금 가입, 대출, 공제 등 금융업무를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개인은 개인자격으로 개인인터넷뱅킹, 개인사업자의 자격으로 기업인터넷뱅킹 동시 가입 또는 선택이 가능합니다.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시려면 기업인터넷뱅킹을 가입하셔야 합니다.














인터넷 뱅킹의 주요 서비스는 조회(계좌조회, 거래내역조회, 대출이율조회, 예적금 이율조회, 수표조회 등), 이체(이체, 예약이체, 적금납입, 대출상환, 공제납입, 자동이체관리 등), 예적금(인터넷예적금 조회, 인터넷예적금 신규 및 해지 등), 대출(예적금 범위내 대출신청, 처리결과 조회 등), 공제(공제가입내역 조회, 공제자동이체 관리, 공제약관대출 신청 등), 공과금(4대 공과금, 사회보험료, 지로, 지방세, 상하수도 요금 등), 정보관리(비밀번호 변경, 분실신고, 출금계좌, SMS신청, 이용자정보관리 등)가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가입절차


1. 새마을금고 영업점 방문 : 신청서류를 지참하시고 가까운 새마을금고 영업점을 방문해 주세요. (단, 기업인터넷뱅킹은 계좌를 개설하신 새마을금고에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2. 개인인터넷뱅킹 신청 : 전자금융이용신청서를 작성하여 인터넷뱅킹을 신청합니다.


3. 신청확인증(임시비밀번호), 악관, 보안매체 수령 : 임시비밀번호가 전산인자되 확인증, 약관, 보안메체를 교부해 드립니다.


4. 사용등록(신청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 : 인터넷뱅킹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임시비밀번호를 원하시는 번호로 변경하세요. ※ 신청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미등록시 서비스가 정지됩니다. (영업점 재방문)


5. 공인인증서 발급 또는 타행 공인인증서 등록 : 인터넷뱅킹-공인인증센터 메뉴를 이용하여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시거나 타행에서 발급받으신 공인인증설을 등록하시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신규 신청서류 


성인의 경우에는 전자금융이용신청서와 실명확인인증표(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등)이 필요합니다. 미성년자의 경우에는 조금 복잡한데요. 본인이 신청할 경우에는 전자금융이용신청서, 본인 실명확인증표, 법정대리인 동의확인서류, 법정대리인 관계확인서류가 필요하며 만약 법정대리인이 신청할 경우에는 전자금융이용신청, 미성년자 실명확인증표(생략 가능), 법정대리인 실명확인증표, 법정대리인 관계서류, 법정대리인 동의확인서류가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가입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넷뱅킹은 인터넷이 아니라 영업점에 방문해서만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