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이폰 리퍼기간 조회, 간단하게 알아보기


아이폰 리퍼기간 조회 방법은 아이폰 폰내에 있는 일련번호만 알면 쉽게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 일련번호 조회방법은?


아이폰의 설정 버튼을 클릭하고 '일반 > 정보 > 일련번호' 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아이폰 일련번호를 확인했으면, 리퍼기간은 어떻게 조회할 수 있는지 알아봅니다.


아이폰 무상 리퍼기간은 구입 후 일년입니다.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를 구입하게 되면 기술 및 리퍼 지원은


- 유선 전화를 통한 지원 : 90일

- 수리 및 서비스 적용 지원 : 1년


따라서 무상으로 리퍼를 받을 수 있는 기간은 최대 1년입니다. 따라서 본인의 폰의 리퍼기간은 정확히 알아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상으로 아이폰 리퍼를 받을 수 있는 조건은?


1. 아이폰 외관의 문제가 없어야 함


- 사용자의 과실로 인한 파손 등의 문제가 발생하면 아이폰 자체의 기계적인 결함이 발생해도 무상으로 리퍼를 받을 수 없습니다. 

- 사설기관을 통해 수리를 받은 흔적이 있어도 무상 리퍼를 받을 수 없습니다.


2. 버튼 불량


- 홈/음량조절/슬립 버튼의 문제가 발생시 무상 리퍼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외형적인 손상은 리퍼에서 제외됩니다.


3. 통화 품질의 문제 발생시


- 통화음질 불량/ 통화소리끊김 / 통화연결실패 등의 구체적인 통화품질에 문제가 생기면 무상 리퍼 사유가 됩니다.


4. 배터리 충전 문제가 발생시


- 배터리 충전이 안 되거나 오래 걸리는 문제도 무상 리퍼의 사유가 됩니다.


※ 아이폰의 경우 해외에서 구매해서 사용하는 유저들이 많이 있는데,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상품이라면 무상 리퍼를 받을 수 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사유에 해당하면 애플공식서비스센터에 방문하셔서 무상 리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애플 홈페이지 또는 애플공식서비스센터 안내전화 번호는 080-333-4000 으로 연락하셔도 서비스 진행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 리퍼기간 조회 방법


먼저 애플 홈페이지내 보증기간을 확인하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https://checkcoverage.apple.com/kr/ko/


두번째 위에서 확인한 일련번호와 코드를 입력하고 계속을 눌러줍니다.




그럼 서비스와 지원 적용범위를 표시해 주는 페이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가지고 있는 아이폰의 경우에는 '전화 기술 지원' '수리 및 서비스 적용 범위' 가 만료됨으로 나타납니다. 구입한지 1년이 넘었기 때문이겠죠?


전화 기술 지원(90일 이내), 수리 및 서비스 적용 범위(1년 이내)의 경우일 때는 '만료됨'의 표시가 '활성'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아이폰 사용자에게는 아이폰 리퍼기간은 중요합니다. 사용하다 보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죠. 간혹 주위에서 리퍼기간이 오버되서 사설 수리업체에 맡기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서라도, 자신의 아이폰 리퍼기간 조회를 통해 무상으로 받을 수 있는 기간을 알아두시는 것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