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PC방도 내집처럼 서든어택 마우스 최적화 방법

서든어택 유저분들은 누구나 공감하실 마우스 때문에 에이밍과 상탄이 틀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나 매번 하던 장소가 아니라 새로운 PC방 또는 장소에 갔을 때 마우스 최적화로 인해 제 실력이 안 나올 수 있죠?


서든어택의 실력은 마우스에 따라, 마우스 패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참 재미있으면서도 까다로운 게임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새로운 곳에서 게임을 할 때는 개인 마우스와 패드를 준비할 수도 있지만 서든어택 마우스 최적화를 통해 어디서나 쉽고 편하게 내 집과 같은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필수작업을 미리 설정해 놓으면 자신의 실력 발휘를 하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쉽게 만들수 있는 서든어택을 위한 마우스 최적화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즐겁게 게임을 즐겨보세요.






  서든어택 마우스 최적화 첫번째 방법


▼ 제어판에서 마우스 포인트 속도조절


제일 먼저 서든어택을 위한 마우스 최적화 방법은 제어판에서 포인터 속도를 조절하는 것입니다.



포인터 옵션에서 포인터 속도는 느림과 빠름사이에서 1/3지점에 설정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정도 속도를 설정하게 되면 마우스 드래그 설정 범위가 보통에 비해 절반 정도로 줄어들게 되어 혹여 밀려서 샷발이 흐트러지게 되는 실수를 줄여집니다. 


그리고 포인터 정확도 향상부분의 설정을 풀어줍니다. 정확도 향상옵션을 풀어주는 것은 끌어치기 할때 자꾸 밀리는 현상을 막기 위한 작업입니다.


또한 어떤 분들은 마우스 가속도를 높여주는 것이 좋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가속도는 초보에게는 절대 비추입니다. 가속도로 인해서 샷발을 맞추는 분들은 감이 좋을때는 좋은 결과를 보여주지만 컨디션이 안 좋을 경우에는 반대의 경우도 많이 나타나게 됩니다. 샷발의 한계를 느낄 수 있기 때문에 가속도는 가장 느리게 맞추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 마우스 최적화 프로그램 설치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으로 서든어택 마우스 최적화를 할 수도 있지만 간단하게 프로그램을 통해서 조절도 가능합니다.


보통 용량이 얼마되지 않아서 카카오톡으로 보관이 가능하여 쉽게 가지고 다닐수 있습니다. 새로운 장소에 갔을때 설장하기 쉽습니다.


아래 알려드리는 파일을 다운 받은 후 압축해제합니다.


서든어택 마우스최적화.zip


압축을 풀고나면 가속도, 마우스DPI,최적 폴더가 있습니다.




각각의 폴더에 들어가면 설정하는 방법이 나와있습니다.




가속도 변경은 해당 폴더에서 가속도 ON or OFF파일을 더블 클릭 해주므로 레지스트리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DPI설정하는 방법은 일반적으로는 DPI-800을 주로 설정하여 사용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초보는 800이면 무난합니다.




※ DPI는 간단하게 말하면 마우스를 한칸 움질일때마다 화면상의 픽셀점이 몇개를 움직이는가를 나타내는 수치입니다.




마지막으로 최적 폴더에서 마우스 최적화를 선택하게 됩니다. 이 부분은 개인마다 호불호가 있어서 설정을 해보고 플레이를 해 본 후에 판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본값으로 플레이 해보고 최적화 적용값으로 플레이 해 보세요. 이전 단계로 돌아가는 것은 어렵지 않기 때문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쉽게 설정할 수 있는 서든어택 마우스 최적화 방법 참 쉽죠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