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운영체제를 윈도우7를 사용하면서 사용자계정에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주목하세요. 정말 간단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계정은 개인 컴퓨터에 지정된 이름을 뜻하며 사용하는 컴퓨터에 비밀번호를 설정한다고 하면 될 것입니다.


비밀번호 설정은 집이나 개인 공간에서는 불필요하지만 사무실 또는 공용공간에 컴퓨터를 두고 다닐경우에는 필수적입니다.

누군가 나의 정보를 들여다 볼 수 있다는 전제하에 말지죠. 

초간단 윈도우7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 컴퓨터를 실행하고 제어판을 연다

혹여 제어판 위치를 모르는 분들을 위해 왼쪽 하단 시작버튼을 선택하면 '제어판'이 있습니다.




▼ 제어판에서 '사용자 계정 및 가족보호' 항목을 선택한다




▼ '사용자 계정'을 선택한다




▼ '사용자 계정에 대한 암호를 만듭니다'를 선택한다




▼ 새암호와 새암호 확인을 입력하고 '암호만들기'를 선택하고 끝낸다

'암호 힌트 입력'은 입력하지 않아도 진행됩니다.




▼ 비밀번호가 설정된 후 보이는 화면

이 화면은 암호를 변경과 제거가 가능한 화면입니다. 변경과 제거 동작도 위와 동일합니다.




오랜만에 6명이 사용하는 공용공간에 데스크탑을 설치하였습니다. 몇달동안 이용하게 될 사무실인데 모르는 사람들과 함께 사용하다보니 컴퓨터에 비밀번호를 설정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확인하던차 정리하려는 목적이 강합니다. 

윈도우7 운영체제를 많이 사용하지 않아서 그런지 약간 어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