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신박하게 인터넷 익스플로러 오류 간단 해결


아침부터 정신없이 바쁜데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말썽입니다. 처음에는 인터넷이 끊긴건가하고 생각해서 컴퓨터 재부팅부터 시작했지만, 왠걸 재부팅 이후에도 역시나 같은 증상입니다. 하지만 크롬에서는 문제없이 인터넷이 잘 구동됩니다.


작업하는 경우,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는 부분과 크롬에서 사용하는 부분이 나눠져 있어서 나중에 한가할 때 오류를 수정할까 고민을 했지만, 성격상 빨리 해결해야 할 듯 해서 구글링 통해 검색한 내용을 공유해 봅니다.


윈7 인터넷 익스플로러 오류(스크롤 느려짐)


  인터넷 익스플로러 오류, 느려짐/안뜸 현상 해결(feat. 윈도우7)


인터넷 익스플로러 오류라고 인식하게 보여주는 화면입니다. 시작 화면이 네x버인데 접속이 안되고 5분째 계속 돌고만 있습니다. 



현재 OS 사양은 

- 윈도우 7

- 익스플로러 11


인터넷 익스플로러 오류의 대표적인 경우가 화면이 안뜨는 현상과 스크롤이 느려지는 현상이라고 합니다. 저의 경우는 화면이 안뜨는 현상인데 이런 경우에는 충돌이 일어났을 수 있고, 또는 익스플로러에서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GPU 가속을 이용한 스크롤 작동이 문제가 되는 경우에 화면이 느려져서 발생하기도 합니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 오류 (스크롤 느려짐)


그래픽카드가 내장되어 있는 경우에 많이 발생하며 GPU 옵션이 스크롤 속도 저하의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이 문제는 해당 옵션을 체크해제를 해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상단 도구 창에서 인터넷 옵션으로 이동합니다.




인터넷 옵션에서 '고급탭'을 클릭합니다.




고급탭에서 'GPU 랜더링 대신 소프트웨어 랜더링 사용'을 해제합니다.



선택 옵션으로는 하단의 '부드러운 화면이동 사용'도 해제하시면 속도가 향상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 오류 (화면 안뜸)


1. 화면 복구

2. 인터넷 익스플로러 기본 설정 복원

3. 인터넷 익스플로러 삭제 후 재설치


가장 쉬운 방법부터 나열하자면 해당 페이지로 넘어가지 않고 로딩만 계속되는 경우에는 '화면을 복구하는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때 해결이 되면 가장 나이스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으로 해결이 안되면 스크롤 느려짐 현상때 인터넷 옵션의 고급탭에서 하단의 '인터넷 익스플로러 기본 설정 복원'에서 '원래대로' 로 돌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위의 2가지 방법이 안 될 경우, 해당 익스플로러를 제어판을 통해 삭제하고 다시 마이크로소프트나 네x버에서 원하는 익스플로러 버전으로 다운받아 설치하면 해결 가능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오류, 스크롤 느려짐 현상 및 화면 안뜨는 문제 해결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자주 방문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