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보안프로그램 nProtect Online Security 설치 및 삭제방법


보안프로그램 중 양대 산맥은 AhnLab Online Security와 nProtect Online Security 가 있습니다. 왠지 프로그램명을 봤을때는 어디서 많이 본듯하고 AhnLab과 nProtect라는 단어가 있어서 신뢰가 갑니다.


이 두 보안프로그램은 인터넷뱅킹할 때 반드시 필요한 프로그램입니다. 만약 컴퓨터에 이 보안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는다면 설치해야만 인터넷뱅킹이 가능해집니다. 그 만큼 꼭 필요한 프로그램이긴 하지만 매번 실행이 되어 있어 컴퓨터의 리소스를 잡아먹는 주범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 프로그램이 다른 프로그램과 충돌을 일으켜 제대로 작동이 안되고 에러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nProtect Online Security 삭제 후 설치를 다시해야합니다.


 nProtect Online Security-1



  간단하게 nProtect Online Security 삭제 하는방법


얼마전까지만 해도 nProtect Online Security 를 삭제하고 싶어도 제어판에서 삭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nProtect 기술지원센터에서 접속하셔서 삭제프로그램을 받아서 삭제해야만 했습니다. 하지만 몇일전 삭제해 본 결과 제어판에서 바로 삭제가 가능했습니다. 따라서 두가지 방법 모두 알려드립니다. 필요하신 분들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nProtect Online Security 삭제 방법


1. nProtect 기술지원센터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15660808.co.kr)

2. 삭제툴을 받고 설치하면 바로 삭제됩니다.

3. PC를 재부팅후 사용하면 혹시 실행중인 프로그램도 사라집니다.




▼ nProtect Online Security 설치 방법



1. nProtect 기술지원센터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15660808.co.kr)

2. 설치파일을 받고 설치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보안프로그램이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보통의 경우 인터넷뱅킹 또는 정부사이트에 접속시 자동으로 설치가 됩니다.




▼ nProtect Online Security 간단 제어판 삭제 방법


1. 제어판에 접속하여 해당 프로그램을 찾습니다.



2. 마우스 더블클릭을 통해 삭제를 하면 바로 삭제됩니다.



언제부터 삭제방법이 이렇게 간단해졌는지 모르겠습니다. nProtect Online Security 프로그램의 경우 인터넷뱅킹을 자주하게 되면 지우지 않고 그대도 사용하게 되는데 초기설정을 그대로 두면 컴퓨터를 시작할 때 프로그램이 구동되기 때문에 느려지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프로그램 설정에 들어가서 '시작 유형'을 변경하여 '자동 시작'을 해제하면 컴퓨터가 느려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Windows검색에서 'msconfig'로 접속해서 시스템구성 > 시작프로그램 상에서 시작시 구동되는 프로그램에서 삭제해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반드시 필요한 프로그램이지만 평소에는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면 최소 프로그램 시작시 구동되는 불필요함이라도 제거하는 것이 도움이 되실것입니다.


nProtect Online Security 설치 삭제 방법 도움이 되셨나요? 더 궁금한 내용이 있으시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