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 칼로키 VS 사이다 칼로리 :: 저는 탄산 음료를 거의 먹질 않습니다. 왠만하면 말이죠. 물을 자주 마시는 편입니다. 탄산음료엔 엄청난 칼로리가 들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그래서 다이어트 콜라 그리고 다양한 종류의 콜라 그리고 사이다가 나오고 있습니다. 제로 칼로리 라고 하는 것들도 나오는 것 같은데, 우선 몇가지를 콜라와 사이다를 살펴보도록 하죠.
<출처 - 코카콜라 코리아>
코카콜라는 열량이 92Kcal입니다. 그 외에 영양 성분에는 탄수화물 23g, 당류22g, 단백질 0g, 지방 0g(포화지방, 트랜스지방 0g), 콜레스테롤 0mg, 나트륨 12m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열량은 1회 제공량 당인데, 1회 제공량은 컵 200ml기준입니다. 1.5리터를 원샷하면 약 700kcal입니다. 엄청납니다.
<출처 - 코카콜라 코리아>
그럼 코카카콜라 제로의 열량은 얼마나 할까요? 열량이 0kcal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영양성분도 나트륨 15mg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도 0kcal는 아닐 듯 합니다만, 아주 적은 칼로리만 들어 있을 것 같습니다. 코카콜라를 먹을 때 부담스럽다면 제로를 먹으면 괜찮을 수도 있겠군요.
<출처 - 코카콜라 코리아>
스프라이트는 2가지로 나눠져 있는데, 이건 기본 타입니다. 열량은 코카콜라보다 4kcal가 많은 96kcal입니다. 그리고 탄수화물은 24g, 당류는 24g, 나트륨은 19m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사이다는 칠성사이다 인데 어느덧 스프라이트가 광고를 더 많이 해서 그런지, 칠성사이다보다는 이게 더 많이 생각나더군요.
스프라이트 아이스입니다. 민트향이 나는 탄산음료수입니다. 그대신 열량은 조금 높군요. 다른 것들에 비해서 말이죠. 120kcal입니다. 영양성분은 탐수화물 30g, 당류 30g, 나트륨 23m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건 한 번쯤 먹어보고 싶긴 하군요. 그래도 저는 물이 더 좋은 것 같아요.
그럼 제가 자주 마셨던 칠성사이다의 열량을 알아보죠. 열량은 110kcal이고 영양성분은 탄수화물 27g, 당류 21g, 나트륨 10m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1회 제공량은 코카콜라와 다르게 250ml 기준입니다. 그러면 열량이 조금 낮은것 같습니다. 그래도 탄산음료들의 칼로리는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코카콜라와의 영원한 적이자 동지같은 펩시. 예전에 펩시맨이 유행했을 때 정말 그 때 학교에선 펩시맨 게임이 유명했을 정도로 한 때는 펩시가 코카콜라를 이겼던 때가 있습니다. 이젠 뭐랄까 동방성장을 위한 광고들이 많다고나 할까요? 예전에 정말 엄청난 경쟁을 했다지요. 펩시 열량도 110kcal입니다. 영양성분은 탄수화물은 28g, 당류는 28g, 나트륨은 5mg가 함유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