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크롬 마우스 우클릭 해제 방법 with Pig Toolbox


웹 서핑 도중 좋은 글을 보거나 이미지를 캡쳐 받아 따로 저장하고 싶을때, 일반적인 경우 우클릭 방지 프로그램이 깔려 있어 저장이 되지 않습니다. 


이때 필요한 것이 '마우스 우클릭 해제'를 통한 저장이 될 것입니다.


우클릭 해제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사용하는 OS중에 익스플로러에서는 알툴바 같은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하지만, 크롬에서는 Pig Toolbox 앱 설치를 통해 간단하게 크롬에서 마우스 우클릭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크롬에서 설치해서 매번 쉽게 우클릭을 해제 할 수 있는 Pig Toolbox를 소개합니다.


크롬 마우스 우클릭 해제를 위해 Pig Toolbox 앱 설치 방법 및 우클릭 해제 방법의 진행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Pig Toolbox를 이용하여 크롬 마우스 우클릭 해제 방법


<


먼저 구글웹스토어에 접속하여 'Pig Toolbox'를 검색해서 설치합니다.


구글 웹스토어는 구글에서 '구글 웹스토어'라고 검색해서 들어가도 되고, 크롬 브라우저 왼쪽 상단 '앱'아이콘을 클릭하여 웹스토어에 들어가도 됩니다.


크롬의 앱 아이콘 활용은 설치된 앱을 쉽게 선택할 수 있는 아이콘이 모아져있으며, g메일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구글 웹스토어에서 'Pig Toolbox'를 검색해도 검색이 되질 않습니다. 왜 그런지는 잘 모르겠네요.


그래서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하시면 바로 Pig Toolbox 설치 프로그램으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보통 Pig Toolbox 가 설치 되어 있지 않으면, 'CHROME에 추가됨' 초록색 버튼이 '+ CHROME에 추가' 라는 파란색 버튼으로 보일 것입니다. 위는 미리 설치가 되어 있어 'CHROME에 추가됨' 으로 설치 버튼이 보여지고 있습니다.




설치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확장 프로그램 추가' 팝업창이 나타나는데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선택해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프로그램이 설치되면 크롬 주소창옆에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Pig Toolbox'에 마우스를 오버하면 g메일에 대한 내용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Pig Toolbox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면,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우클릭 막힘 풀기' 서비스를 선택하면, 크롬 마우스 우클릭 해제 방법이 되는 것입니다.

크롬으로 검색을 통해 서칭 또는 저장을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Pig Toolbox를 통한 크롬 마우스 우클릭 해제 방법!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