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항암효과음식 : 마늘의 효능

category 서랍장/뷰티 2020. 12. 7. 11:00

마늘 좋아하시나요? 저는 어렸을 때부터 마늘을 많이 먹어서 그런지 좋아합니다. 그리고 즐깁니다. 고기를 드시거나 쌈을 싸드실 때 마늘 많이 드시자나요? 마늘은 암을 예방할 수 있는 음식 피라미드에서 최상층에 있습니다. 그만큼 항암효과 뛰어나다는 것을 뜻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냄새가 난다거나 맛이 없다는 이유로 피하곤 하는데, 몸에 좋은게 쓴법이라는 말도 있지 않습니까? 개인마다 다르지만 마늘을 먹고 암을 이겨냈다는 분들도 종종 있습니다.











미국 타임지에서는 건강에 좋은 선정했는데요. 토마토, 시금치, 적포도주, 브로콜리, 마늘, 녹차, 귀리, 연어, 블루베리, 견과류가 있습니다.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이 중에서 마늘은 일반성분과 특수성분을 나눠집니다. 일반성분에는 단백질부터 당질, 섬유소, 지질, 칼슘, 인, 나트륨, 칼륨, 철, 비타민B1, 2, 비타민C 등이 있으며, 특수성분에는 알리신, 셀리늄, 스코디닌, 알림, 알리티아민이 있습니다. 


알리신은 강력한 살균 그리고 항균작용을 하며, 셀레늄은 황산화제로서 면역제 기능을 하며 혈압강화 및 강장효과, 근육증강에 효과적인 스콜디닌,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고 세포활력을 증진시켜주는 알린이며, 마지막으로 알리티아민은 피로회복을 도와줍니다.














그리고 마늘이 우리 인체에 미치는 영향들을 살펴보면, 간에서는 지방 분해 기능, 위에서는 음식물 소화를 돕고, 신장에서는 핼역여과와 심장에서는 혈액공급에 관여합니다. 그 외에 철분과 단백질을 공급하고 성인병과 각 종 감기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야말로 마늘만 꾸준히 섭취한다면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마늘 냄새를 싫어하는 분들이 계시지만 이번 이야기를 듣게 된다면 냄새가 강한 마늘을 찾게 되실 겁니다. 마늘의 냄새 성분은 설파이드라는 황화합물입니다. 마늘은 입에서 으깨지면서 아밀라제(침)과 결합하여 알리신이 만들어지고 이것을 공기중에 방치하면 냄새성분인 설파이드가 되는데 이 설파이드가 우리 몸에 좋은 성분입니다. 특히 설파이드는 교감신경을 자극해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을 증가시켜줍니다. 테스토스테론가 증가한다는 것은 보통 호로몬제를 먹은 것과 똑같은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마늘은 우리 몸의 균을 없애기도 합니다. 마늘의 살균력은 상당히 뛰어납니다. 12만배 희석한 액으로도 살로넬라균, 장티푸스균 등 다양한 균을 죽일 수 있습니다. 살균력은 일반소독약의 15배가 넘습니다. 마늘은 항산화 작용이 매우 강력하기 때문에 혈관을 보호하고 혈관을 확장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즉 혈관에 쌓이는 혈전을 없애 심장마비나 뇌졸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늘은 종기를 없애주고, 담음을 제거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켜 줌에 따라 심장ㆍ성인병질환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건강하게 살고 싶은 것은 하나의 꿈이기도 합니다. 세계 장수마을에서 먹는 음식은 마늘이라고 합니다. 특히 남해는 세계 장수 3대촌으로 선정되어 있습니다. 오래오래 장수하고 싶다면 마늘을 많이 드시길 바랍니다. 위에서 말한 알리티아민은 중금속 해독작용이 뛰어나기 때문에 요즘 같이 중금속 해독작용이 많이 필요한 시기에는 마늘은 반드시 섭취해야 할 음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