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17 연봉 실수령액 그리고 계산기

category 유용한정보 2020. 12. 10. 15:30

2017 연봉 실수령액 그리고 계산기 - 여러분은 연봉을 높이기 위해 얼마만큼의 노력을 하셨나요? 노력하지도 않은 채 그저 연봉을 많이 주는 곳만 찾아 다니고 계신가요? 역지사지로 여러분이 직원을 고용해야 하는 고용주 입장이라면 발전적인 사람을 뽑겠습니까? 아니면 그저 회사만 왔다 갔다 하는 직원을 뽑겠습니까? 그런데 문제는 "사장들이 일만 시킨다구요?" 어디에나 그런 문제는 있습니다. 그 문제를 해결하고 헤쳐자낙는 것은 고용주인 사장이 하는 것이 아니라, 본인이 자신의 커리어를 만들고 자신의 위치를 다져가야 합니다. 세상에 별별 사람들이 있지만, 내가 잘해보겠다는 마음으로 한다면 나에게 좋은 영향을 끼칠 것이고, 더욱더 발전된 사람으로 변할 것입니다.











생각해보세요. 누군가의 뒷담화를 한다고해서 얻어지는 것이 무엇인가요? 사실상 없습니다. 그저 더더욱 풀고 싶은 스트레스. 그리고 또 쌓이는 스트레스와 불필요한 시간을 낭비하게 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누군가의 뒷담화를 할 시간에 나 스스로를 발전시킬 수 있는 무언가를 한다면 어떨까요? 예를 들어 운동을 한다거나 책을 읽는다거나 혹은 내가 배우고 싶은 공부, 회사에서 업무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스킬을 늘린다던지 많이 있습니다.


우리가 연봉을 높게 받길 바라지만, 그에 대한 행동은 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세상이 어렵다고 하더라도 남들이 세상 탓한다고 하더라도 똑같이 탓할 필요는 없습니다. 내가 앞으로 그런 세상이 안되도록 조금 더 이바지하면 됩니다. 그것이 바로 여러분의 삶을 열심히 살아가는 것입니다. 그럼 누군가가 당신을 보고 당신처럼 되고 싶어할 것입니다. 그런 긍정적인 에너지가 계속해서 연결된다면 좋은 세상이 만들어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위대한 사람들을 보며 존경하고 그 처럼 되고 싶은 이유가 무엇인가요? 그에게 그러한 에너지를 받았기 때문이 아닐까요? 여러분 그리고 할 수 있다고 생각하세요. 여러분보다 대단한 일을 한 사람들은 뭔가 특별한게 있는 것 같지만, 우리와 똑같습니다. 다만 그들은 자신이 원하는 걸 위해 불만가지지 않고 움직였기 때문에 우리와 다른 길을 걸어간 것 입니다. 우리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연봉 실수령액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월급을 받을 때 그냥 모든 돈을 다 받는 것이 아니라, 세금을 제외하고 받게 됩니다. 그걸 공제액이라고 하는데요. 국민연금, 건강보험, 장기요양, 고용보험, 소득세를 공제액이라고 합니다. 여러분이 연봉이 3천만원이라고 해도 실제로 수령받는 금액은 220만원 정도 됩니다. 연봉이 높아질수록 공제되는 금액은 계속 높아지게 됩니다. 












사람인이라는 취업정보 사이트에 가보면 연봉계산기가 있습니다. 사용해보신 분들도 계실테지만, 아직 사용해보지 못한 분들이 계신다면 여러분들의 연봉을 다시 확인하는 겸 계산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부양가족수가 많을수록 공제액이 줄어든다는 점, 아이를 많이 낳으면 세금도 덜 낸다는 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