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기름값 계산기 사용방법(네이버기준)

category 유용한정보 2020. 10. 29. 07:00

기름값 계산기 사용방법(네이버기준)

 

다음 주면 민족 최대 명절인 구정입니다. 구정 연휴때 고향에 가기 위해서 장거리 운전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구정의 경우에는 평소보다 차가 많이 막혀서 기름값 계산이 무의미할지 모르지만 장거리 여행시에는 기름이 어느정도 필요할지를 계산하는건 오너 드라이버의 기본입니다. 기름값, 즉 내 차의 연비가 얼마나 될지 알수 있는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네이버의 지도길찾기 서비스'에서 기름값 계산기라고 하여 내가 원하는 목적지를 입력하면 쉽게 시간과 거리, 기름값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장거리 운전하기 전에 한번 검색해보시면 간단하게 목적지까지의 기름값을 계산이 가능합니다.

 

 

네이버지도-기름값 계산기

 

 

간단하게 기름값 계산기 이용하는 요령(네이버)

 

먼저. 포털에서 "네이버 지도 길찾기"를 검색한 후 접속합니다. 출발지와 도착지 입력 후 길찾기를 클릭하면 자동차를 선택할 수 있고 차종과 연료를 설정할 수 있어 보다 정확한 기름값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차종선택-연료종류선택-연비선택
차종-연료-연비-선택

차종 선택 후 연료 종류, 연비를 선택하면 기름값이 바뀌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종 및 연료 설정 후 기름값 계산하기

 

 

 

가장 먼저 해야 하는 것은 위치정보 액세스를 동의(허용) 하는 것입니다. 만약 동의하기를 거부하고 차단을 선택한다면 어두운 화면으로 보이는 것일뿐 검색은 동일합니다. 내 정보가 노출되는 것을 꺼리신다면 차단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둘째. 하단에 빠른길찾기 정보에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해줍니다.

 

 

 

이동수단을 자동차로 선택해주고 목적지 입력후에 '길찾기'를 선택해줍니다.

 

셋째. 자동차 추천경로를 확인합니다.

 

 

 

 

 

고속도록 통행료와 걸리는 시간, 주유비가 계산됩니다. 주유비를 계산하는 방법이 바로 기름값 계산기를 통해 계산된 금액입니다.

 

서울 광화문에서 울산광역시청까지 약 4만8천원의 주유비가 계산됩니다. 위의 기름값 계산기는 소형차를 기준으로 작성된 금액입니다. 연비를 12.4km/L 로 계산한 결과입니다. 

 

만약, 자신의 차가 lpg거나 대형차나 화물차일 경우에는 어떻게 기름값 계산기를 이용할까요?

 

 

 

 

 

 

 

 

기름값 계산기_ 차종,유종,연비 설정방법

 

위의 '자동차 추천경로'에서 하단 '다른경로 더보기'를 선택합니다.

 

 

 

다음으로 하단의 차종,유종,연비 를 설정할 수 있는 링크를 클릭합니다.

 

 

 

그럼 자신의 차종 및 유종, 연비를 입력하여 보다 정확한 기름값 계산기를 이용하여 주유비를 계산해 볼 수 있습니다.

 

 

 

물론 교통체증과 돌발사태에 대해서는 계산되지 않았지만 주유비 계산은 어느정도 일치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장거리 운전을 할 계획이라면 한번쯤 이용해 보시면 이동시간 및 주유비를 미리 검색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