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10 배경화면 및 잠금화면 사진 위치

category 유용한정보 2020. 12. 16. 07:38

윈도우10 배경화면 및 잠금화면 사진 위치


윈도우 버전이 업그레이드 될수록 배경화면에 대한 옵션 기능들이 더욱더 많아지고 있으며, 세분화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배경화면과 잠금화면 사진들도 아주 고급스러워지는 것 같습니다. 다른 윈도우 버전과 다르게 윈도우10의 경우 개인설정에서 배경, 색, 잠금화면, 테마, 시작 옵션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배경화면과 잠금화면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위 바탕화면은 제 바탕화면입니다. 원래는 세계지도 바탕화면을 했었는데, 폴더와 파일들이 잘 보이질 않아서 깔끔한 배경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여러분들도 배경화면 설정하실 때 복잡한 배경화면보다는 깔끔한 배경화면을 선택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배경화면이 정신없으면 배경화면의 폴더나 파일관리를 엉망으로 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클릭하면 창하나가 나옵니다. 위에 이미지에 보시는 것처럼 새폴더, 보기, 정렬기준, 새로고침, 붙여넣기, 바로가기 붙여넣기, 이름바꾸기 취소, 그래픽속성, 그래픽옵션, 새로만들기, 디스플레이 설정, 개인 정 메뉴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개인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개인설정은 배경, 색, 잠금화면, 테마, 시작(메뉴) 메뉴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우선 배경화면을 사진으로 변경할 때는 [배경]메뉴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을 바둑판형식, 늘리기, 맞춤, 채우기 등으로 사진에 대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해상도가 낮을 경우에는 채우기 보다는 '가운데'로 선택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자신이 원하는 사진을 배경화면으로 사용하고 싶을 경우에는 "사용자 사진 선택" 하단에 "찾아보기"를 클릭해서 여러분들의 컴퓨터에서 사진을 불러오시면 됩니다. 















[색 메뉴]에서는 단색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색상도 다양하기 때문에 눈의 피로를 덜 수도 있다고 봅니다. 괜찮은 바탕화면이 없다면, 단색으로 설정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잠금화면 메뉴]는 배경을 선택하고 앱을 통해 상태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잠금화면 시에 나에게 필요한 정보를 앱 설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잠금화면의 경우 컴퓨터를 부팅하면 처음 나오는 화면인데, 이 때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를 바로 볼 수 있는데, 직장인들의 경우에는 오늘의 일정이나 메일을 바로 확인할 수 있기에 좀 더 효과적인 업무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